ARTIST Criticism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작품화풍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화풍과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 작가로서 빛나는 색채표현을 전개했으나, 인상파에서 이탈해 독자적인 풍부한 색채표현을 되찾아 원색대비에 의한 원숙한 작풍을 확립했다.
○ 프랑스 미술의 우아한 전통을 근대에 계승한 뛰어난 색채가
○ 인상파 중에서 세잔의 엄격에 대비되는 가장 아름답고 뛰어나게 화려한 멋을 보인 것은 르누아르이다. 세잔이 풍경 속에 자연의 정신을 품듯이 르누아르는 여인을 그려서 미의 도취를 자아내고 있다.
○ 여성과 아이들의 행복한 순간들을 주로 그렸다. 빛과 그림자의 어울림을 살려 인물들의 표정과 모습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밝고 화사한 색으로 인물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르누아르의 작품감상팁
파리 문화에서 느낄 수 있는 화사하고 정서 : ‘뮬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 작품 감상시간을 가지면서, 작품 속 디테일과 인물의 표정까지도 함께 공감한다. (파리의 오르세 박물관에 가면 꼭 봐야할 그림 중 하나가 르누아르의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 Le Moulin de la Galette’이다. 1876년에 그려진 이 그림을 보고 있으면 파리 문화에서 느낄 수 있는 화사한 정서에 나도 모르게 빠져든다. 샹들리에 불빛이 흔들리는 화려한 무도회장에서 파리 시민들은 즐겁게 춤을 추거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일명 파리지앵의 이상향이 있다면 이 장면이 보여주는 이미지 자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