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NOTE
2022-05-09 작가노트 _ 나만의 속도로 나아간다 / 송현구

작가노트

 

 

“나만의 속도로 나아간다”라는 주제는 기약 없는 행복이라는 목표를 다른 사람과 비교할 필요 없이 묵묵히 나아간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미처 자신을 돌보지 못해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타인의 시선에 신경을 쓰며 괴로움을 느낀 적이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이지만 자전거의 페달을 밟아 속도를 조율하듯 내 삶의 속도를 조율하는 것을 의미하며, 짐승의 뿔이 연상되는 가지들은 나를 보호하는 수단과 동시에 내가 나아가가고자 하는 이상향을 

표현한다.

 

행복과 건강을 상징하는 사슴을 통해서 사슴 뿔을 가진 자전거가 여정을 나아가듯 동화적으로 표현하며, 대중들에게 위로와 자유로운 상상력을 자극하고 싶다.

 

2024-02-21 New Wave_companion 작품세계
companion

어느 날 누군가가 나를 위로해 주었다.
그것은 사물이였다.
 아버지의 손때 묻은 미술용품은 존재만으로도 나에게 큰 위로가 되었고, 사물에게서 생명력을 느꼈다 
 그 생명력은 동이 트면 손때 묻은 사물로 변해 인간에게 교훈을 주는 우리나라 전통도깨비 이야기 와 유사했다. 
 그때부터 사물을 주의 깊게 바라보게 되었고 사물과 교감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사물을 관찰하면서 나의 반려동물과의 교감과 동일시 느껴, 사물들도 나에게서 반려사물이 되었다.
흩뿌리듯 표현한 색들은 인간과 사물이 교감하며 발생했던 감정들의 표현이며, 키스마크는 반려동물에게 애정표현 하듯 사물에 대한 나의 감정을 대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