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Criticism
카미유 피사로의 작품화풍
카미유 피사로의 화풍과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사로의 작품에는 온기가 통하는 듯 따스한 감정이 충만하다. 인상파의 이론을 실천하여 섬세한 터치로 색채를 쌓음으로써 색채는 아로새기듯 빛나는데, 피사로는 단지 색채를 물체의 빛깔 이상으로 보는 자기의 감정의 언어로 하여금 섬세하게 감정을 펴고 있다.
그의 그림은 작은 색의 점으로 칠하여 완성시켰는데, 그 후에 〈점묘파〉를 낳게 하는 바탕이 되었다. 그의 작품은 주로 농부를 진한 색채로서 그렸다.
그의 작풍은 인상파 특유의 기법을 바탕으로 수수하면서도 견실성을 보여 모네와 시슬레보다 한층 구성적인 면에 특색을 보였으나, 1850년대 중반경 한때 G.슬러의 점묘법(點描法)에 끌려 밝고 섬세한 규칙적인 필법에 의한 작품도 남겼다. 만년에는 시력이 약화되었으나 최후까지 제작활동을 계속하여 인상주의 운동과 운명을 함께 하려는 성실성을 보였다.